생생금융인포

이 페이지 즐겨찾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블로그로 공유하기
생생금융인포 [금융소비자보호] 상세보기: 제목,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금융소비자보호]코로나19 관련 질병보험 FAQ(금융감독원)
첨부파일 생생금융인포 제22화.pdf(576 Kbyte)

보험설계사가 블로그를 통해 폐질환 등 최근 유행하는 코로나19 관련 질병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을 권유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광고나 권유를 통한 보험가입 시 실제 보장여부와 중도해지 가능여부가 궁금합니다.

코로나19(제1급 감염병) 감염 불안심리를 이용하여 불필요한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등의 공포 마케팅 사례가 발생하고 있어 소비자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 의료비(입원 치료 진단검사비)는 국가에서 전액지원해 주고 있으며 대부분 질병 상해 건강보험 등에서도 폐질환을 보장하고 있습니다.(단 실손의료보험에서는 국가의료비와 중복지급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코로나19 감염 시 국가의료비 지급여부 및 기존보험 가입내역을 확인하시어 보장여부를 꼼꼼히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일부 광고의 자극적인 문구 등에 현혹되어 무분별한 보험가입을 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보험가입 후 해지와 관련된 불완전판매여부제 대해서는 별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한편, 보험회사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금융감독원(WWW.FCSC.KR [e-금융민원센터] 전화번호 1332)에 상담 도는 민원신청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등록일 2020-05-14 11:11:29 조회수 912
담당자 강종훈 담당부서 금융상품판매감독국
담당팀 금융상품판매감독2팀 문의 02-3145-7549
꿀팁 이전 다음 상세 보기
이전글 [공통] 코로나19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지원방안(금융감독원)
다음글 [생명보험] 보험 계약유지를 지원하는 제도(생명보험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