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금융인포

이 페이지 즐겨찾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블로그로 공유하기
생생금융인포 [금융투자] 상세보기: 제목, 첨부파일, 내용 정보 제공
[금융투자]ELS∙ELF/ DLS∙DLF 투자시 4가지를 유의하세요(금융투자협회)
첨부파일 제17화_ELS,ELF,DLS,DLF 투자시 4가지를 유의하세요_(금융투자협회).pdf(664 Kbyte)

ELS∙ELF/ DLS∙DLF 투자시 4가지를 유의하세요
ELS(Equity Linked Securities)는 주가, DLS(Derivative Linked Securities)는 주가가 아닌 금리 등의 움직임에 따라 투자수익이 결정되는 파생결합증권입니다.
ELF(Equity Linked Fund), DLF(Derivative Linked Fund)는 위의 파생결합증권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투자시 유의사항1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
ELS 등은 기초자산의 가격 흐름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 가능합니다. 기초자산의 미래 가격수준이 현재 가격수준보다 크게 하락하지 않을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로 투자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투자시 유의사항2 여유자금으로 투자성향에 맞게 투자하기
ELS 등은 예금 등에 비해 위험성이 높은 투자상품입니다. 전세자금, 노후자금, 치료비 등 용도가 정해진 자금으로 투자하는 것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가급적 여유자금으로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에 투자하는 것이 좋습니다.

투자시 유의사항3 손익발생조건, 기초자산 이해하기
기초자산의 가격 흐름에 따라 손익이 결정되는 만큼 손익발생조건을 확실히 이해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본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외국 주가지수나 가격수준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기초자산을 이용한 상품 투자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외국 주가지수, 금리 등을 기초로 하는 경우 해당 국가의 경제·정치상황 등 다양한 변수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투자시 유의사항4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니라는 사실
ELS 등은 증권회사가 자기 신용으로 발행한 무담보·무보증 증권에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증권회사의 파산으로 채권자에게 지급할 돈이 부족하면 투자원금과 수익을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은행·보험사 등에서 판매되는 상품도 예금자보호대상이 아님을 유념하셔야 합니다.

등록일 2020-01-03 17:51:15 조회수 1483
담당자 오윤경 담당부서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
담당팀 소비자보호정보공시팀 문의 02-3145-5707
꿀팁 이전 다음 상세 보기
이전글 [저축은행] 중금리대출이 중저신용자 서민을 지원합니다(저축은행중앙회)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