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금융인포

이 페이지 즐겨찾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블로그로 공유하기
꿀팁제목입니다 : 게시물의 상세보기1
[여신금융(신용카드 등)]신용카드를 여러 장 분실하셨나요? 단 한번의 신고로 해결됩니다!(여신금융협회)
첨부파일 제13화_신용카드를 여러 장 분실하셨나요, 단 한번의 신고로 해결됩니다_(여신금융협회).pdf(810 Kbyte)

신용카드를 여러 장 분실하셨나요? 단 한번의 신고로 해결됩니다! 신용카드 분실일괄신고 서비스란? 분실한 신용카드의 금융회사 중 한 곳의 분실 신고센터 신고를 통해 타 금융회사의 분실 카드도 함께 일괄 신고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대상 카드는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및 가족카드입니다(단, 법인카드 제외) 신용카드 분실일괄신고 서비스 참여 금융회사는 신용카드사 8개사(신한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은행 13개사(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 씨티은행, 제주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부산은행, 카카오뱅크, K뱅크)입니다. 19.7월 인터넷은행 2개사 신규 참여, 향후 참여 기관 확대 예정(증권사, 저축은행, 우체국, 신협 등)

신용카드 분실 신고절차 1. 분실 신고. 분실 카드가 다수인 경우, 신고인은 분실 카드사 중 한 곳에 신고를 접수, 개인(신용)정보의 이용 및 제공이 필요하므로 대리 접수 불가 2. 일괄 신고요청. 신고를 접수받은 카드사에 분실한 타사 카드도 선택하여 일괄분실신고 요청 3. 문자 수신. 분실 신고 요청을 받은 카드사는 해당 신고가 정상 접수되었음을 문자메시지로 고객에게 고지
신용카드 분실일괄신고 서비스의 특장점. 단 한 번의 신고로 모든 분실카드 일괄 신고 가능(전화, PC홈페이지, 모바일 앱 등에서 가능), 국내·외 어디서든 신고 가능, 1년 365일 24시간 상시 응대 가능한 서비스

신용카드 분실일괄신고 서비스 관련 주요 Q&A
모든 신용·체크카드 분실 시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신고인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가족카드가 대상이며, 법인카드는 제외됩니다. 또한, 증권사, 저축은행, 우체국 등 체크카드만 발급 가능한 금융회사의 카드는 금융회사별로 별도로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접수 방법은 전화만 가능한가요? 전화 접수 외에도 PC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한 접수도 가능합니다.
분실일괄신고 시 유의할 사항은 무엇인가요? 분실한 모든 카드를 신고한 경우, 공과금 등을 자동이체 설정한 카드까지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분실신고 해제를 위해서는 일괄해제가 불가하므로 각 금융회사로 연락하여 해제해야 함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분실 예방TIP
1. 카드를 발급받는 즉시, 카드 서명란에 본인이 직접 서명을 하시기 바랍니다 2. 카드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3. 신용카드를 타인에게 양도/위임/대여하지 않습니다. 4. 신용카드 결제승인내역에 대해 알려주는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실시간으로 카드 승인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신용카드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발급받고, 미사용 카드는 해지하여 신용카드 분실 등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등록일 2019-08-07 16:20:59 조회수 411
담당자 오윤경 담당부서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
담당팀 소비자보호정보공시팀 문의 02-3145-5707
꿀팁 이전 다음 상세 보기
이전글 [손해보험] 올바른 화재보험 가입하기(손해보험협회)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