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금융인포

이 페이지 즐겨찾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블로그로 공유하기
꿀팁제목입니다 : 게시물의 상세보기1
[금융투자]HTS, MTS 장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할까요?(금융투자협회)
첨부파일 제4화_생생금융인포_HTS,MTS거래시 장애가 발생했을때_금융투자협회.pdf(127 Kbyte)

제4화  HTS, MTS 장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PC, 모바일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HTS(Home trading System), MTS(Mobile trading System)!
그러나 때로 예기치 않은 전산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구체적인 매매의사 근거를 남기세요. 전산장애가 의심되면 즉시 금융투자회사의 홈페이지 게시판, 콜센터 전화 등을 통해 매매구분, 종목, 수량, 가격 등 구체적인 매매의사에 대한 근거를 명시적, 적극적으로 남깁니다.
아울러 전산장애 시에 금융투자회사 콜센터로 많은 전화가 집중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지점 전화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으므로, 평소에 거래지점 연락처를 메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애발생 입증자료를 남기세요
본인의 HTS, MTS 사용 중에 전산장애가 발생되었다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해당 화면을 캡처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손실이 확정된 경우에만 보상 가능함을 주의하세요. 매매체결 등을 통해 손실이 확정된 경우에만 보상대상이 되며, 이익이 발생한 경우는 보상대상이 되지 않음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2019-05-29 18:10:57 조회수 804
담당자 강지영 담당부서 금융소비자보호총괄국
담당팀 소비자보호정보공시팀 문의 02-3145-5684
꿀팁 이전 다음 상세 보기
이전글 [생명보험] 나도 몰랐던 숨은 보험금이? (생명보험협회)
다음글 [손해보험] 안전한 교통사고 대처요령 A-Z(손해보험협회)